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0문 100답

김지효 하는 거 보고 뭔가 나도 해보고 싶어져서 ㅎㅎ

자아성찰도 되고 좋을듯? 시험기간이지만

 

 

 

1. 내 이름 뜻

근원 원 기쁠 태

(아마도)

 

2. 생일

12월 26일

 

​3. 키

15x..^^

 

4. 최근 관심사

요즘 일본 노래에 푹 빠졌음

일본어를 배우고 나니까 일본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한거 같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씨아엑 일본 노래 너무 좋음

그냥 일본 노래가 좋은게 아니라 일본어가 좋은걸지도

비즈 키링에도 관심이 많아졌는데 정작 사지는 못하고 있는.. =.=

 

​​​​​​​5. 집에서 심심할 때 하는 일

넷플릭스 구경하기, 니들펠트

 

​​​​​​​6.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하는 일

시간 확인...

 

​​​​​​​7. 좋아하는 가수

너무 많음

대충 한국인들이라고 퉁칠게요

 

​​​​​​​8. 좋아하는 배우

너무 많음

근데 요새 류혜영 배우가 너무너무 좋아졌어요

 

​​​​​​​9. 요즘 자주 듣는 노래

스테이씨 ASAP

스다 마사키 Living dead (꼬북이가 추천해줬는데 너무 조앗음)

백현 노래 요새 진짜 많이 듣는듯

 

​​​​​​​10. 인생 노래

인생 노래 뜻이 뭐지???

일단 인생에서 사라져선 안될 곡으론 박보람 혜화동...

내 눈물버튼이에요

 

​​​​​​​11. 인생 드라마

이것도 너무 많지만...

그래도 나는 도깨비를 제일 감명깊게 봤다

 

​​​​​​​12. 넷플릭스 추천

스타트업!!!!!!!!

꼭 봐주세요 제발 1화부터 눈물짬

 

​​​​​​​13. 좋아하는 음식

마카롱!! 너무 좋아하는데 요새 너무 못 먹어서 아쉽..그리고 해산물을 완전 좋아함그냥 전생에 고래였나봄 나는 해산물 킬러임

대창, 막창, 곱창 이런것도 좋아해요

 

​​​​​​​14. 싫어하는 음식

난 진짜 편식 잘 안하는데 돈까스는 싫어함

그래도 고치돈은 좋아하는 정직한 입이에요

 

​​​​​​​15. 이상형

이런거 생각 안해본지 30년이 된거 같은데

암튼 저는 일단 키큰 사람이 좋아요

그리고 내 말 잘들어야함

 

​​​​​​​16. 나랑 친해지는 법

나는 말만 잘 통하면 친해졌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진짜 그냥 말 걸어주면 친해질 수 있음

근데 내가 싫어하는 사람은 그 전에 선을 그음 ㅎㅎ

 

​​​​​​​17. 요즘 가장 하고싶은 것

여행

 

​​​​​​​18. 연하vs동갑vs연상

연하만 아니묜 되

라고 생각했는데 치인트 보고 살짝 맘 바뀜ㅋ

 

​​​​​​​19. 내 목표(꿈, 장래희망)

첫번째 목표는 취업하는 것

좋은 방 구해서 혼자 사는게 두번째 목표예요

 

​​​​​​​20. 자기 전에 마지막으로 하는 일

당연히 안경 벗기지 너 어디 아프냐??

 

​​​​​​​21. MBTI

entp

근데 다른 엔팁이랑 조금 다른거 같음(내가 특별하다는게 아니고)

엔팁 특징이라고 말하는 것들은 나랑 똑같은게 맞는데

주위의 엔팁 친구들이랑 마인드가 안 맞는 부분이 좀 있음..

 

​​​​​​​22. 습관, 버릇

머리카락 조낸 만짐

 

​​​​​​​23. 취미

드라마 보기, 닌텐도 하기(근데 못 한 지 70년 정도 됨)

 

​​​​​​​24. 특기(잘하는 것)

난 진짜 잘하는게 없고 어중간하게 할 줄 아는 것만 몇 개 있어서 잘 모르겠음

 

​​​​​​​25. 좋아하는 계절

겨울이 제일 좋았는데 이번 여름은 왠지 모르게 기대됨

 

​​​​​​​26. 낮, 밤 중 내가 가장 활발한 시간

 

​​​​​​​27. 즐겨보는 유튜버

키령이라고 일본에서 직장 다니시면서 브이로그 올리시는 분인데 멍때리면서 보기 좋음 ㅎㅎ

해외 브이로그 찍는 한국분들 대부분은 구독하고 있는듯?

지컨도 가끔 봐요(허이허성~)

근데 나는 유튜브를 잘 안 보는 편임.. 자주 볼때는 아이돌 컨텐츠 보는 거임

 

​​​​​​​28. 좋아하는 색깔

어렸을 때는 블랙이 좋았다가 갑자기 중2때는 노란색이 너무 좋아서 필통 풀셋 맞추고(ㅇㅈㄹ)

어느날은 네이비가 또 좋아짐 근데 이제는 화이트가 좋아요 나는 죽어도 하얀색을 싫어할거라고 생각했는데약간 코기뮹 영향이 잇는듯그냥 다 좋아함 ㅎ

 

​​​​​​​29. 좋아하는 과일

귤, 천혜향

 

​​​​​​​30. 좋아하는 반찬

깻잎, 명란젓, 고사리, 두루치기, 김치찌개, 볶은 김치

밥도둑임 걍

 

​​​​​​​31. 지금 카톡 프사

 

​​​​​​​32. 내 성격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감정기복 ㅆㅅㅌㅊ

 

​​​​​​​33. 가장 오래 연애한 기간

​​​​​​​34. 가장 짧게 연애한 기간​​​​​​​

 

35. 잠이 안올 때 하는 것​​​​​​​

망상함.. 진짜 개쓸데없는 계획세우거나

아무튼 그냥 온갖 망상 다 하다가 잠들어요..

 

36. 좋아하는 라면​​​​​​​

진짬뽕

 

37. 답장 평균 시간​​​​​​​

빠르면 구라안까고 0.1초만에 답장 가능한데

한 번 미루면 한 다섯시간 뒤에 답장함

 

38. 아침식사 유무

준비 다 하고 시간 남으면 먹음

근데 양치를 먼저 해서... 진짜 너무 배고픈거 아니면  안 먹는거 같다

 

​​​​​​​39. 낯가림 유무

나는 낯을 안 가린다고 생각하는데 무의식중에 낯을 가리는듯

근데 금방 풀려요 하하하하

 

​​​​​​​40. 단 음식 호, 불호

 

​​​​​​​41. 매운 음식 호, 불호

불호

 

​​​​​​​42. 노래방 가면 항상 부르는 노래

늑대와 미녀(ㅇㅈㄹ)

 

​​​​​​​43.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것

사람이 제일 무서운거 같다

물론 사람못지않게 귀신도 무서워함

벌레도 싫고

환공포증잇어서 동그란거 모여있는 것도 무섭워요

 

​​​​​​​44. 민트초코 호, 불호​​​​​​​

호~♡

 

45. 가장 좋아하는 배라 맛​​​​​​​

배라 안 먹은지 꽤 됐는데

헐 오늘 먹을까.. 느그원영이가 준 기프티콘 아직도 안썼다 하하

아무튼 저는 민초, 아봉, 요거트, 초나숲, 엄외 좋아해요

배라 요거트 진짜 의외로 개맛있음

 

46. 전화 vs 문자​​​​​​​

전화

 

47. 스트레스 해소법​​​​​​​

맛있는거 먹음

아니면 자거나

그냥 시간 지나가다 보면 풀릴 때도 있음

 

48. 인생 좌우명

정확하게 정해두진 않았는데 항상 생각하는 좌우명은

시간이 해결해 준다

 

​​​​​​​49. 가장 많이 쓰는 카메라 어플

인스타 카메라

 

​​​​​​​50. 최근 가장 웃겼던 말이나 짤

현숙 ... 우이 할아버지가 저를 부르는 별명인데 .. 혹시 우리 할아버지이신가요.....?

 

​​​​​​​51. 내가 가진 것 중 가장 비싼 것

지금 이 노트북

 

​​​​​​​52. 내가 가진 것 중 가장 오래된 것​​​​​​​

내가 세살 때부터 가지고 놀던 인형들 아직도 모아두고 있음

 

53. 내가 가진 것 중 가장 예쁜 것​​​​​​​

코기뮹

 

54. 내가 가진 것 중 가장 쓸모없는 것​​​​​​​

없음!

다 필요해요

 

55. 가장 아끼는 물건

걍 다 중요함

안 아끼면 내가 애초에 걍 버려버림

 

​​​​​​​56. 넷플릭스(왓챠) 추천 프로그램

그냥 하루종일 내가 입에 달고 사는 것들을 봐주면 되..

 

​​​​​​​57. 좋아하는 옷 브랜드

옷을 많이 안 삼..

좀 사야되는데 시간도 없고 엄마한테 이거 살거라고 하면 자꾸 빠꾸당해서 스트레스 받음 ㅡㅡ

근데 요새 바온이라는 브랜드에 눈길이 가요👀

 

​​​​​​​58. 내 추억이 담긴 물건

지금도 쓰고 있는 작은 종지가 있는데

내가 어렸을때 도자기로 만든 종지임..

근데 울퉁불퉁하고 되게 못생겼는데

어렸을 때 작은 손으로 그걸 쪼물쪼물 빚었을거 생각하니까

뭔가 기분 이상해짐...

추억 없는 추억 얘기

 

​​​​​​​59. 내가 하는 SNS

인스타, 트위터, 카톡, 네이버 블로그, 다음 카페, 티스토리

 

​​​​​​​60. 내 게임 닉네임

오버워치 lover

마피아42 김태태짜앙

모동숲 누리

 

​​​​​​​61. 내 게임 닉네임의 뜻​​​​​​​

lover은 내가 지은게 아니고..

마피아는 초딩때 만들어서 잘 모르겠고...

모동숲은 록 -> 눌 -> 누리 이렇게 해서 누리가 됨

 

62. 돈 생기면 가장 많이 쓰는 곳

예쁜 쓰레기들과 예쁜 음식들

 

​​​​​​​63. 죽을 때 유언으로 남기고 싶은 말​​​​​​​

64. 내 묘비명

맨날 자살한다고 하지만 아직은 안죽고싶음

 

​​​​​​​65. 내 친구가 죽으면 내가 가장 먼저 할 행동은?

거짓말하지 말라고 할듯

 

​​​​​​​66. 물냉 vs 비냉

물냉

 

​​​​​​​67. 내가 잘하는 음식

그냥 볶음밥, 라면, 스파게티는 먹을 만하게 해요..

 

​​​​​​​68. 가장 좋아하는 영화

너무 많아!!

지금 당장 생각나는건

엽기적인 그녀, 클래식, 친절한 금자씨, 소년적니

 

​​​​​​​69. 나의 별명

이태원

김태원 클라쓰

김두원

김태발

나메코

걍 온갖 버섯;

 

​​​​​​​70. 싫어하는 색깔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보라색은 항상 정이 안가..

 

​​​​​​​71. 가족관계

아빠, 엄마, 나, 여동생

 

​​​​​​​72. 나의 혈액형​​​​​​​

A

 

73. 내 발사이즈

230

실내화는 220

 

​​​​​​​74. 요즘 가장 갖고싶은 물건

홈 버튼 없는 아이폰, 헤드폰

 

​​​​​​​75. 내가 결혼하고 싶은 나이

않하고시퍼요

 

​​​​​​​76. 내가 좋아하는 꽃​​​​​​​

목화

 

77. 요즘 가장 심각한 고민은?

성적이랑 다이어트

 

​​​​​​​78. 내가 가장 아팠을 때

제주도에서 흑돼지 먹는 날이었는데

하필 잇몸에 염증 나서 머리까지 아프고 어지럽고 그래가지고

흑돼지도 못 먹고 제주도에서 치과 감 ㅠ

근데 저 되게 건강해요

 

​​​​​​​79. 친구가 약속시간에 1시간 늦었을 때 나는?

왤케 늦엇어 미친놈아

 

​​​​​​​80. 가장 좋아하는 동물​​​​​​​

페럿이 제일 좋아요

(만난적은없지만)

 

81. 내가 가진 기억 중 가장 어릴 때의 기억

엄마가 나를 아기의자에 앉혀서 밥 맥여주고있었는데 엄마가 뭐라뭐라 말하더니

휑~나가버림.. 근데 배란다에 ㅈㄴ 큰 푸우 인형이 있었는데 그게 너무 무서워서 엄마올때까지 울음..

알고보니까 걍 마트갓다온거엿어

근데 그땐 진짜 내가 저 곰새끼한테 잡아 먹히는 줄 앎

 

​​​​​​​82. 내가 가진 기억 중 가장 무서웠던 기억

엄마한테 구라깐거 들켰을 때

 

​​​​​​​83. 백만원이 생기면 하고싶은 것

가까운 곳에 여행

 

​​​​​​​84. 하루 식사 횟수

2회 하고 군것질 약 4회정도 ㅅㅂ

 

​​​​​​​85. 남들에 비해 잘하는 것은?​​​​​​​

밥 먹고 바로 눕기

 

86. 남들에 비해 못하는 것은?

꾸준히 하는거..

 

​​​​​​​87. 주량

모름

근데 굉장히 약할거라고 예상중..

외가쪽 가족들이 진짜 못 마심

 

​​​​​​​88. 나의 tmi

방금 채은이한테 귀칼키링이 도착했다는 소식을 전해들음

그리고 내일 정상 등교다.. 아니뭔 금요일 하루 남았는데 굳이 이렇게 해야되나요

 

​​​​​​​89. 내가 가진 기억 중 가장 신기한 기억

떠올리니까 무서워서 말 안할래요

 

​​​​​​​90. 내가 가진 기억 중 가장 웃긴 기억

너무 많음.. 어제 새벽에도 다형이랑 소현이랑 통화했는데

내가 음소거인 상태로 약 1분동안 대화함 ㅅㅂ

그냥 속으로 되게 많이 씹히는 군.. 이러고 애들한텐 야 나 음소거하고 방구껴도 돼?? 이랫는데

이것도 씹혀가지고 걍 음소거 할려고 핸드폰 켰더니

이미 음소거였었음...

진짜 이거때문에 친구들이랑 웃다가 침대에 머리박았어

 

​​​​​​​91. 나의 종교

부랑치 교

(무교에 가까운 불교임)

 

​​​​​​​92. 좋아하는 단어

 

​​​​​​​93. 내가 자주 쓰는 말

 

​​​​​​​94. 내가 좋아하는 공간

당연히 침대지 너 어디 아프냐???

 

​​​​​​​95. 여행 가면 가고싶은 지역, 나라

일본은 걍 거기서 살고 싶음...

어른 되면 이탈리아나 폴란드도 가보고 싶고 중국은 맛있는 음식 먹으러 가보고 싶음

 

​​​​​​​96. 무인도에 가져갈 3가지

칼, 거울, 신발

(먹을거는 거기에 있겠지)

 

​​​​​​​97. 내가 갖고싶은 초능력

속마음 읽기

 

​​​​​​​​​​​98. 죽어서 영혼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싶은 일​​​​​

그동안 못 보던 사람들 뭐 하고 지내는지 보러 가고 싶음

 

​​99. 바라는 인간상

쉽게 지치지 않는 사람

 

​​​​​100. 항상 갖고다니는 소지품

립밥, 에어팟, 핸드폰, 지갑

 

 

 

mbti 50문답

 

1. 내 이상형 중 특이한 조건을 말해보자면?

가슴이 잇어야 됨

멸치는 싫다는 뜻

 

2. 살면서 놓쳤던 인연 중에 한 명을 다시 잡을 수 있다면 누굴 잡을 것인지?

놓쳤다고 생각한 인연은 딱히 없음

 

3. 내가 태어나서 가장 열정적으로 배운 것은?

회계...

진짜 재미있어서 한 것도 아니고 오로지 열정으로만 배움

 

4. 내가 좋아하는 계절과 시간대는?

겨울! 아마도 밤~

 

5. 지금 가고 싶은 여행지는 어디?

부산

 

6. 내가 이유없이 좋아하는 단어가 있다면 무엇?

 

7. 내가 가장 자주 쓴 유행어는?

불야천 절벽 어쩌구

 

8. 주변 사람을 덕질해 본 적이 있는지?

잘 모르겠다는

 

9. 내 생각에 내가 가장 예뻤던 시기는?

수정란때

그때 진짜 예뻤지..

 

10. 나는 몰랐지만 남이 말해줘서 알게된 나의 특징은 무엇이 있는지?

남들이 말을 않해줘서 모른다면 우짤셈끼니

 

11. 내가 빠지지 않고 하는 하루의 일과중 가장 특이한 행동은?

하.. 코기뮹 쓰다듬기

 

12. 우울할 때 하는 행동은? (구체적으로)

우울하면 항상 빡치는 감정도 같이 오는데 어디가서 입 열면 조현병 환자 같아 보일까봐 걍 혼자 잇다가 자러 감

근데 안 자도 몇시간 안가서 금방 풀림

 

13. 내가 유튜브에서 찾아보는 영상들은 주로 어떤 종류?

브이로그

방금도 세오진 유튜브 보고 왔어유

 

14. 핸드폰에서 자주 하는 어플 세 가지는?

카톡 인스타 트위터

 

15. 내가 꾸준히 모으는 물건은?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괜찮다)

인형, 그냥 각종 스티커, 내가 찍은 할로윈 구글 배너 캡처사진, 전자기기 박스, 작은 잡동사니들

 

16. 나는 나 자신을 많이 알고 나 자신과 친하다고 생각하는가?

친하기는 하지만 아직 잘 모르겠어요

 

17. 내가 원하는 내 인생의 마무리는?

아무런 고민 없이 죽기

 

18. 삶의 질을 높여준 제품 2개를 꼽아보자면?

에어팟, 립밤

 

19. 절대 잊지 못할 나쁜 놈은?

 

20. 인상 깊었던 생일은?

딱히 없음

 

21. 살면서 고친 버릇이나 성격은?

에전엔 좀 이기적이게 살았던거 같은데 이제는 배려를 많이 하게 됨

 

22.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꿈은?

넘 많아

그냥 쉬싸다가도 생각나는게 옛날에 꿨던 꿈들임

 

23. 좋아하시는 시의 제목은?

녹색 광선

 

24. 가장 최근에 읽은 책은?

기억이 안 난다면...

 

25. 내가 가장 열렬하게 덕질했던 대상은?

엑소랑 데이식스이지 않을까요 ^^

 

26. 가족을 제외하고 내 인생에 가장 영향력 있던 사람은?

내 주위 사람들이 전부 한번씩이라도 영향을 준 것 같음

 

27. 잘한다고 자부하는 요리 한 가지는 무엇?

라면

 

28. 조건 없이 아주 사소한 초능력 한개를 가질 수 있다면 어떤 초능력을 가질 것인가?

(타인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초능력은 가질 수 없다)

재채기할때마다 주머니에서 오만원이 생기는 능력

 

29. 나만 가지고 있을 만한 자신의 특징은?

인중에 점이 있음

 

30. 특이하고 사소한 장점을 자랑해본다면?

후훗

귀를 움직일 수 있다능

 

31. 나의 인생의 멘토 혹은 워너비는?

꼬북동자

사실 내가 정말로 존경하는 인물 중 1나임..//

 

32. 내가 좋아하는 글귀나 노래 가사는?

너무 더우니 아이스크림 사러 다녀올 테니 좋아해줘~

 

33. 내 화장의 분위기는 어떤 느낌?

잘 모르겟군요

 

34. 나와 닮았다고 생각하는 캐릭터는? (얼굴 혹은 성격)

닮고 싶은 성격은 많다

예를 들어서 서달미 같은...

근데 고다형이 나 핑구 닮았다고 함 옹발

 

35. 장래희망이나 직업 말고 내가 원하는, 살면서 꼭 이루고 싶다고 생각하는 꿈은?

왕이보 앞에서 튀김 장사하기!

농담이고 혼자 전부 해낼 수 잇는 멋진 어른이 되고픈 꿈이 잇어요

 

36. 집에 방이 하나 더 생긴다면 무엇을 하는 장소로 만들고 싶은지?

컴퓨터 하고 그냥 취미생활 만드는 공간

 

37. 유튜버가 된다면 올리고 싶은 컨텐츠는?

브이로그

 

38. 내가 자주하는 상상은?

길가다가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인스타스타 만나는 상상...

 

39. 삶에서 가장 설레였던 인상깊은 추억은?

콘서트랑 뮤지컬 보러 갔을 때

 

40. 내가 좋아하는 외국어는?

일본어

 

41. 내 현재 능력과는 상관 없이 하고 싶은 직업이 있다면?

웹디자이너 아니면 마켓 운영하는 프리랜서

웹디자이너는 진짜로 해보고 싶어서 책까지 샀었음...

 

42. 나의 하루 일과 중 가장 귀찮은 것은?

공부하고 나서 책상 정리하기 =.=

 

43. 내가 멋지다고 생각하는 능력은?

꾸준히 무언가를 할때 ㅋㅋ

근데 꾸준히 안해서 하나도 안 멋짐

 

44. 다시 돌아가서 싸우고 싶은 순간은?

얘들아 덕선이 남편 택이라고 제발

 

45. 이제까지 본 글 중에 인상 깊은 글은?

글은 아니지만 김선호가 지 여친 앞에서 무릎 꿇었던 썰이 너무 인상깊음

 

46. 자신이 계산 기준으로 삼는 물건은?

신전떡볶이

이런거 말하는거 맞나??

 

47. 나에게 있다고 믿는 초능력은?

아무 생각없이 빌면 이뤄짐

 

48. 나를 2가지 단어로 표현해보면?

긍정충, 무능딱

 

49. 내 인생을 3가지 단어로 표현해보면?

물, 바람, 구름

(그냥 그렇게 흘러간다는 뜻)

 

50. 50문 50답을 하며 느낌 것은?

재밌다!

공부 안하고 하니까 더 재밌어요